자주 묻는 질문
예약자와 투숙자가 달라도 되나요?
예약시 예약자와 투숙객이 다를 경우 투숙객을 등록할 수 있도록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숙소 선택 후 예약시 "예약자와 투숙객이 다를 경우"를 선택한 후 실제 투숙객 정보를 입력한 뒤 예약 및 결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예약 확정 이후 투숙객 변경을 원하실 경우 호텔에 따라 규정이 상이하므로 해당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비회원도 예약이 가능한가요?
렛스테이는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예약건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기 위하여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빠르게 가입하실 수 있으니
회원가입 후 렛스테이가 제공하는 혜택과 함께 숙소 예약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성년자도 예약이 가능한가요?
만 14세 이상일 경우 렛스테이 회원 가입이 및 객실 예약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만 19세 이하의 미성년자는 청소년 보호법에 의거하여 숙박업소 출입/고용이 불가하며, 숙박시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예약으로 인해 발생하는 입실 거부에 대해서는 취소나 환불이 불가하오니, 예약 진행 전 반드시 숙소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로도 예약이 가능한가요?
렛스테이에서는 고객님의 예약을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처리해드리기 위하여 온라인 예약 및 결제서비스를 진행중입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영업시간 외 예약은 불가능한가요?
렛스테이는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24시간 언제나 객실예약 가능하며, 요청주신 예약건은 결제 완료 후 예약이 접수됩니다.
바로확정 예약의 경우 결제 후 바로 확정이 진행되며, 대기예약의 경우 담당자 확인 후 확정 안내를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예약 후 확정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렛스테이는 두가지 예약 방식이 있습니다.
"바로확정" 상품의 경우 예약 및 결제 진행시 결제와 동시에 바로 확정이 진행됩니다.
"대기예약" 상품의 경우 예약 및 결제 진행시 예약 접수처리가 되며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로 고객님께 예약 확정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부득이하게 객실 마감으로 인해 취소 진행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바로확정 상품의 경우 기다림 없이 바로 확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대기예약 상품의 호텔측에서 제공하는 특가 상품으로 예약 확정까지 시간이 다소 걸리지만 특별한 혜택과 합리적은 금액으로 고객님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약 확정 이후 고객님께 예약번호(컴펌넘버)가 기입된 예약확정서(바우쳐)를 고객님 메일로 발송해드리고 있으며, 해당 예약 확정서로 예약 확정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약 후 확정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예약이 확정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확정 안내 메시지를 전달드리고 있으며, 렛스테이 홈페이지/모바일 웹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예약 내역]에서 예약 진행상황 및 바우쳐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약 확정 여부는 언제 알 수 있나요?
렛스테이는 두가지 예약 방식이 있습니다.
"바로확정" 상품의 경우 예약 및 결제 완료시 즉시 확정됩니다.
"대기예약" 상품의 경우 예약 및 결제 진행시 예약 접수처리가 되며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로 고객님께 예약 확정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부득이하게 객실 마감으로 인해 취소 진행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예약 확정 이후 고객님께 예약번호(컴펌넘버)가 기입된 예약확정서(바우쳐)를 고객님 메일로 발송해드리고 있으며, 해당 예약 확정서로 예약 확정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약 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예약하신 상품은 렛스테이 홈페이지/모바일 웹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예약내역]에서 [지난 예약 내역] / [취소내역] 탭을 통해 진행했던 예약 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숙소 가격이 변동되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렛스테이에서 제공되는 숙소 가격은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요금과 환율 변동에 따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예약확정 후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숙소 및 객실의 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차액에 대한 추가요금 징수나 차액 환불이 진행되지 않으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숙소 가격이 변동되는 이유는 뭔가요?
렛스테이에서 제공되는 숙소 가격은 숙소의 수요, 공급 등 여러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호텔의 경우 환율 적용시점에 따른 가격 변동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결제가 불가능한 신용카드가 있나요?
렛스테이 예약 결제시 이용 가능한 카드 종류는 PG사(전자결제 대행사)에서 정해지는 부분이므로 일부 카드는 결제지원이 불가할 수 있으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표시된 가격은 모든 비용과 세금이 포함 된 가격인가요?
렛스테이 홈페이지상 보여지는 금액은 모든 비용과 세금/봉사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다만, 조식/엑스트라베드의 경우 각 호텔별 포함 여부가 다르며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추가로 이용하실 경우 별도 추가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예약 후 날짜변경이 가능한가요?
날짜 변경의 경우 숙소에 따라 변경 규정이 상이하므로 렛스테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보다 빠르게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날짜 변경시 이용하시고자 하는 날짜 및 객실 상황에 따라 상품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숙박을 연장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체크인 전 연장이 필요하신 경우 렛스테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연장 가능여부를 확인 및 예약 절차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체크인 당일 / 체크인 후 연장이 필요하신 경우 숙소 예약센터로 직접 문의를 주셔야하며 이 경우 렛스테이에서 예약하셨던 상품 가격과는 달리 다소 높은 이용료를 지불하실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렛스테이를 통해 진행되지 않은 연장 및 추가 예약의 경우 발생되는 이용요금은 변경처리가 불가하니 이점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투숙객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투숙객 변경은 렛스테이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예약 내역] 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예약 확정 후 투숙객 정보 변경 시 임의로 수정이 불가능하며, 렛스테이 고객센터(02-326-0758) 또는 1:1문의를 통해 요청주시면 보다 빠르게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확정대기 중 취소일 경우 전액환불이 가능하나, 확정 후 취소일 경우 상품 페이지에 기재된 취소/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예약하기 전 반드시 각 상품에 기재된 취소/환불 규정을 먼저 숙지하신 후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예약 확정대기]
렛스테이 로그인 > [예약 내역] > [예약 취소하기]
[예약 확정 후]
렛스테이 로그인 > [예약 내역] > [취소 요청하기]
※바로확정 및 일부 상품의 경우 확정 후 취소/변경/환불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취소 요청하기]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천재지변 및 건강상의 이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예약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3일 이내에 가이드/파트너/공급업체 확인 후 가능여부를 안내 드립니다.
예약 취소 완료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예약취소 요청 접수 이후 업체측으로 부터 최종 취소 완료 확정시 가입된 휴대폰으로 알림톡(카카오톡)이 발송됩니다. 더불어 렛스테이 홈페이지/모바일 웹 내 [예약 내역]에서도 취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예약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기상악화 등 천재지변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숙소 이용이 불가할 경우 고객센터로 관련 증빙서류(결항확인서, e-티켓 등)를 보내주시면 확인 후 예약취소 여부를 안내해 드립니다.
다만, 숙소 규정 및 천재지변 상황에 따라 취소가 불가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예약을 취소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결제금액 환불은 예약취소 완료 후 PG사(전자결제 대행사) 결제 취소가 진행되며, 결제 취소는 접수일에 따라 최대 +10영업일이 소요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정이 생겨 체크인을 못하게 되었는데 환불이 되나요?
투숙일 전 사전 취소 요청 없이 고객님의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투숙 당일 숙소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노쇼(No-Show)처리가 됩니다.
노쇼 발생시 취소 규정과 동일하게 적용되어 환불이 불가합니다.
언제까지 취소해야 취소수수료가 없나요?
예약하신 숙소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상이하므로 예약 및 결제시 안내드렸던 취소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이후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렛스테이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예약 내역] 에서 예약하신 해당 숙소의 취소규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요!]
※ 비수기, 성수기 상관없이 당일 취소 및 노쇼건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숙소마다 별도 공지된 규정이 최우선 적용됩니다
※ 취소 가능일은 렛스테이 영업일, 영업시간 기준으로 적용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예약 확정 전 취소시 취소수수료가 발생되나요?
예약 확정대기 상태에서는 고객님이 요청주신 예약건이 숙소측으로부터 확정이 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별도 취소 수수료없이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상품은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예약이 확정되오니, 구매 전 약관 내용을 반드시 숙지해주시고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렛스테이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상단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SNS계정(카카오/네이버)을 통한 간편로그인/회원가입도 가능합니다.
- 렛스테이 홈페이지안내 : www.letstay.kr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렛스테이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프로필] > 하단의 [회원탈퇴] 버튼을 통해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탈퇴 이후 24시간 동안은 동일한 메일로 재가입이 어려우니 신중하게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렛스테이 이용 방법
렛스테이를 통해 숙소 검색 및 예약방법 안내
1. 원하는 지역 or 숙소 선택하기
- '호텔 검색' 영역에 국가/도시/호텔명을 입력합니다.
- 달력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체크인 날짜와 체크아웃 날짜를 선택합니다.
- 객실 수와 인원을 선택한 다음 '검색' 버튼을 클릭 합니다.
※ 렛스테이 예약 시스템은 고객님들께 정확한 최종 상품가격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성인/소아 인원수 선택값에 따라 상품 가격이 책정되므로 검색시 성인/소아 인원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최종 상품가격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숙소 선택하기
- 렛스테이 상품 검색 결과는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날짜에 예약 가능한 숙소만 표시됩니다.
- 표시된 요금은 세금과 기타 수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바로 확정'이 표시된 상품은 대기 예약 없이 바로 확정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3. 숙소 세부 정보 확인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숙소명이나 숙소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숙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숙소의 위치, 예약 가능한 객실 유형, 레스토랑, 부대 시설, 고객 이용 후기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숙소가 마음에 든다면 ♥버튼을 눌러 [위시리스트]에 담아보세요! 또한 최근 검색한 숙소를 다시 보고 싶으시면 [최근 본 숙소]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객실 유형 선택
- 선택하신 숙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객실 유형의 편의 시설과 제공 서비스, 취소 정책등을 자세히 확인하시고 마음에 드는 객실을 결정합니다.
- 같은 유형의 객실이라도 취소 정책과 이용 가능한 편의 시설, 제공 서비스에 따라 요금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렛스테이 검색 서비스는 예약시 설정해주신 인원 구성이 엑스트라베드가 필요한 인원 구성일 경우 숙소 규정에 맞춰 엑스트라베드를 자동으로 추가하여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엑스트라베드 포함 여부가 궁금하시다면 객실유형 상단 '엑스트라베드 포함' 문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 예약하기
원하시는 숙소 및 객실을 고르셨으면 해당 객실을 클릭 후 예약을 진행합니다.
대표 투숙객 정보와 요청사항, 도착시간 등을 입력하여 예약 양식을 완료하고 [결제] 버튼을 통해 결제를 진행합니다.
※ 렛스테이의 모든 상품은 예약과 동시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즉시확정' 상품은 예약 및 결제 후 예약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경우 해당 호텔의 취소 정책이 적용됩니다. 예약 양식의 예약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일정과 취소 정책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예약 확인
-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 내역]에서 예약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예약이 최종적으로 확정되면 예약 확정서를 메일로 발송해드리고 있으며, 알림톡(카카오톡)을 통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예약에 문제가 있을 경우 저희 고객 서비스로 연락해 주시면 보다 빠르게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취소
예약을 취소하셔야 하는 경우 렛스테이 홈페이지/모바일 웹 우측 상단의 [예약 내역]에서 취소요청이 가능합니다.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8. 리뷰작성
렛스테이를 통해 숙소 이용을 완료하신 후에는 "이용후기"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투숙 경험을 렛스테이에서 공유해주세요!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떻게 찾나요?
렛스테이 홈페이지/모바일 웹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 버튼에서 렛스테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비밀번호 변경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리뷰는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렛스테이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예약 내역] > [지난 예약 내역]에서 실제 이용이 완료된 숙소에 대해 리뷰 작성이 가능합니다.
국내호텔의 경우 체크아웃후 14일 이내, 해외호텔의 경우 체크아웃후 60일 이내로 작성이 가능하며, 해당 리뷰는 추후 호텔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문의는 어디서 작성할 수 있나요?
렛스테이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메인 페이지 하단에 있는 [1:1문의]를 통해 문의를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문의유형 / 예약번호과 함께 문의내용을 기재해주시면 빠른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체크인/체크아웃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체크인/체크아웃의 경우 숙소별로 차이가 있으며 예약 확정 후 예약확정서상 기입되어 있는 체크인/체크아웃 시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투숙 당일 체크인 시간이 늦어질 경우 사전에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체크인이 늦어질 경우 숙소에서 미사용(No-Show)처리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므로 사전에 알려주시면 숙소에 미리 전달하여 발생되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늦은 밤 체크인을 하게될 것 같은데 문제없나요?
18시 이후 체크인을 진행하실 경우 반드시 렛스테이 고객센터로 사전 통보를 해주셔야 합니다.
사전통보 없이 고객님의 과실로 늦은 체크인시 숙소에서 임의로 예약된 객실을 취소하는 경우가 발생되며 이 경우 렛스테이에서는 보상 및 차선책 마련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렛스테이 숙소 예약시 기입하는 [체크인 예정 시간]을 정확히 기입해주시길 바라며, 예기치 못하게 체크인 예정 시간이 18시 이후로 늦어질 경우 반드시 투숙일 하루 전날까지 렛스테이 고객센터(평일 10:00~17:00) 연락 주시거나 숙소에 직접 연락하시어 입실시간을 사전 고지하시기 바랍니다
성인보호자 없이 미성년자만 투숙이 가능한가요?
체크인 날짜기준, 각 객실 별로 만 나이 20세 이상의 투숙자가 없는 경우 숙소 에 따라 투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특히 adult only 숙소의 경우 미성년자 투숙이 엄격히 제한하오니 반드시 사전에 생년월일과 함께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성년자 단독 투숙 건에 관하여 현장에서 문제발생시 렛스테이 및 현지 숙소에서는 책임을 질 수 없는 점 이용에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