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휴가(休休家)의 Making Story

단아한 한옥 처마 밑
쉼으로 가득한
공간의 힘

휴휴가(休休家) ’


우리끼리 아늑하게 즐기는

한옥 감성 스테이


숙소소개








옛 구옥을 개조한 기와 밑에서 따뜻한 차 한 잔을 따라 마시다 보면 마치 옛이야기 속 단아한 주인공이 된 느낌이 드는 스테이 입니다.


쉴 휴'休'가 두 번 들어간 휴휴가의 이름은 '쉼으로 가득한 집'이라는 의미를 담았어요. 오직 우리만을 위한 공간, 독채 한옥 속 정갈한 공간들이 마음에 안정을 줍니다.


체크인 : 15:00 / 체크아웃 : 11:00  *프라이빗 비대면 체크인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담고 있으며 정겨운 야외마당과 포근한 침실, 세상의 모든 피로를 잊게 만드는 힐링 스파존, 담소를 나누기 좋은 리빙룸이 휴휴가의 공간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 집으로 데려가고 싶은 예쁜 소품들


한옥 콘셉트에 걸맞은 원목 재질의 가구와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머무는 이의 눈길과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햇살 아래 앉아 있기 & 재즈 음악 속에 앉아 있기


야외 정원에는 산들바람에 흔들리는 갈대밭을 바라보거나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광합성을 즐기기 좋은 등나무 3인 소파가 자리하고 있어요.


PHOTO SPOT PICK! 🙋🏻‍♀️
휴휴가의 가장 매력적인 포토스팟은 한옥의 깊이가 느껴지는 처마 바로 아래입니다. 정면을 주시하기보다는 먼 곳을 바라보며 다소곳이 앉아 촬영한다면 맘에드는 인생샷을 건질 수 있을거에요!     
*사진출처 : 인스타그램 hyeonini_





예상치 못하게 비가 쏟아져 야외 정원을 즐기지 못하더라도 괜찮습니다. 빗소리가 섞인 재즈 음악을 들으며 편안하게 등나무 소파에 앉아 여유롭게 책 한 권을 읽어보는 것도 비 오는 날에만 누릴 수 있는 감성이니까요.


센주 히로시, 마스다 미리 등 독서를 위한 각종 서적이 마련되어 있어요.







온몸의 피로가 풀리는

힐링 스파존


동그란 창 밑 널찍한 욕조 속에 뜨거운 물을 받아 천천히 몸의 온도를 높이며 일상에 지친 나를 달래 봅니다.
갑갑하지 않게 탁 트인 욕실 공간에는 워시드 린넨 샤워가운과 고급 어메니티까지 준비되어 있어 머무는 이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5성급 호텔 못지않게 마련된 깨끗하고 넉넉한 호텔식 터키 순면 샤워타월과 욕실에서까지 자연을 느끼게 만들어주는 나무 칫솔세트와 뱀부 슬리퍼까지.

동양적 정취와 감성이 깃든 소소한 물품들이 모두 준비되어 있어 편안하게 몸만 와서 힐링하다 가면 되는 프리미엄 한옥입니다.





낮에는 따뜻한 차 한 잔,

밤에는 은은한 와인 한 잔,

아침에는 뜨거운 모닝 커피


여유가 가득한 휴휴가에는 티타임을 위한 핸드드립 커피, 찻잔, 와인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련된 소품 하나하나가 감각적이라 사진을 남기지 않고서는 못 배길 정도랍니다.


또한 인덕션과 전자레인지 등 간단하게 음식을 데워먹을 수 있는 취사용품들이 있어 바로 앞 순천 문화의 거리 나가 맛있는 음식을 포장해와 데워먹어도 좋습니다.




주방에 뭐가 있나요? 🧐
미니 냉장고, 커피포트/핸드드립 커피, 인덕션 2구, 전자레인지, 냄비, 프라이팬, 각종 그릇, 커피잔, 와인잔, 오프너 식기류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전통 한옥과 서양식 인테리어 만남 속

포근한 침실과 리빙 공간


한옥 특유의 단아한 느낌을 살린 휴휴가의 침실 공간에는 포근한 시몬스 퀸사이즈 베드가 있어 순식간에 숙면에 빠져듭니다.


침실 옆에 자리한 리빙 공간에는 소형 빔프로젝터와 블루투스 오디오도 갖추고 있어 그동안 보지 못했던 영화 감상도 가능합니다. 
귀여운 다기 세트를 사이에 두고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다 보면 그동안의 피로가 모두 사라지는 기분이 드는 이곳이 바로 휴휴가 입니다. 



책장에 클레이 질문카드를 찾아보세요~🧐
휴휴가에 함께 온 휴가친구와 소담소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숙소 바로 예약하기